2023년 초 생성형 AI의 등장으로 엔비디아의 AI칩 ‘H100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었다.
방통위원장 탄핵안 처리는 이동관 위원장의 사퇴로 무산된 가운데.지난달 28일 2차 제출 때는 탄핵 사유로 ‘검찰청법 규정 때문이라는 엉뚱한 내용을 넣었다가 철회와 제출을 재반복했다.
방통위 독립성 침해나 공영방송 이사진 교체 개입 주장 등 민주당이 내놓은 사유는 그런 수준에 못 미친다는 게 중론이다.윤석열 대통령이 사의를 수용해 방통위는 이상인 부위원장 직무대행 체제로 전환했다.정치가 실종된 사이 예산안은 법정 시한(12월 2일) 내 처리가 결국 무산됐다.
이때 여당이 무제한 토론을 전격 취소하면서 본회의 연장이 무산되자 표결 시한(본회의 보고 후 24~72시간)을 지킬 수 없게 된 민주당은 탄핵안을 스스로 철회했다.뉴스1 이동관 방통위원장 사퇴…검사탄핵안 강행 처리 윤석열 대통령.
더는 용납해선 안 될 구태다.
민생 법안도 산적해 있다.지금의 저출산 현상은 결혼과 출산이 당연했던 시절에 대한 심대한 반작용일 수 있다.
내가 결혼하고 너를 낳아 키워서 참 행복하다며 결혼과 출산을 권하는 부모가 지금 얼마나 될까.출산과 육아로 인한 손실이 아이로부터 얻는 이득보다 크다고 판단하기 때문에 출산을 회피한 것이다.
그 비용을 낮춘다고 아이를 낳지는 않을 것이다.누군가에게 격려가 되는 경험이면 좋겠다.